월간 공간지훈, 서스 프로젝트
공간지훈이 제품 디자인으로 영역을 넓혔다. 매달 새로운 오브제를 개발하는 ‘서스SUS 프로젝트’를 통해 그 초석을 다지고 있다. 2024년 총 12개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모든 월별 프로젝트는 금속에 대한 소재 연구에서 출발한다.
공간지훈이 제품 디자인으로 영역을 넓혔다. 매달 새로운 오브제를 개발하는 ‘서스SUS 프로젝트’를 통해 그 초석을 다지고 있다. 2024년 총 12개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모든 월별 프로젝트는 금속에 대한 소재 연구에서 출발한다.
LG전자가 지난 2월 해외 박람회에서 욕실용 가전을 최초로 공개했다. 첨단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디자이너 요르고 틀루파스가 새로운 폰트 웹사이트 ‘요타 폰트’를 오픈했다.
롤스로이스모터카의 세 번째 드롭테일 커미션 프로젝트 ‘아르카디아 드롭테일(Arcadia Droptail)이다.
야마모토에게 공간을 인식한다는 것은 전체 커뮤니티를 인식한다는 것이다. 야마모토의 건물은 그 자체로 시선을 끌지 않지만 사람들과의 관계를 중시하는 그의 우선순위를 분명하게 보여준다.
지난 3월 두바이에서 〈어번 패브릭 시리즈 001(Urban Fabric Series 001)〉전이 열렸다. 갤러리 컬렉셔널(Gallery Collectional)이 주최한 이번 전시는 한국, 중국, 일본과 싱가포르에서 모인 차세대 디자이너들이 각자 거주하는 도시의 풍경과 문화적 정서로부터 영감받은 28점의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꾸며졌다.
미국 서부에 방문하면 들러야 할 디자인 스폿이 한 곳 추가됐다. 캘리포니아 리치먼드에 문을 연 임스 아카이브다.
힙노시스에게 12인치 정사각형 캔버스는 멋진 디자인을 만들기에 충분한 공간이었다. 멋을 나타내는 ‘힙hip’과 지식을 뜻하는 ‘그노시스gnosis’를 결합해 지은 이름처럼 스스로 힙하고 지적인 존재가 되길 주저하지 않았다.
디자인플러스의 디자인과 개발을 맡은 일상의실천을 만났다. 올해 11년차에 접어든 이들은 대한민국 디자인 액티비즘의 현주소를 보여준다.
핀란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딸라가 대대적인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브랜드의 새 시대를 열어가려는 이딸라의 유쾌하고 실험적인 태도를 살펴보자.
브랜드 디자인 전문 회사 ‘모빌스그룹’이 지난 2월 서울 성수동에 영화관 ‘무비랜드’를 오픈했다. 아메리칸 빈티지 무드의 고도화와 독특한 운영 방식이 돋보인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단순한 공모전을 넘어 디자인 산업의 미래를 내다보는 이정표다.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서비스 디자인부터 프로페셔널 콘셉트, 건축,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까지 iF 디자인 어워드가 다루는 주요 부문만 9개다. 그 하위의 81가지 분류를 보면 가히 오늘날 세계 산업을 망라했다고 봐도 무방한 셈이다. 월간 <디자인>은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주목할 만한 한국 디자이너의 작품을 소개한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단순한 공모전을 넘어 디자인 산업의 미래를 내다보는 이정표다.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서비스 디자인부터 프로페셔널 콘셉트, 건축,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까지 iF 디자인 어워드가 다루는 주요 부문만 9개다. 그 하위의 81가지 분류를 보면 가히 오늘날 세계 산업을 망라했다고 봐도 무방한 셈이다. 월간 <디자인>은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주목할 만한 한국 디자이너의 작품을 소개한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단순한 공모전을 넘어 디자인 산업의 미래를 내다보는 이정표다.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서비스 디자인부터 프로페셔널 콘셉트, 건축,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까지 iF 디자인 어워드가 다루는 주요 부문만 9개다. 그 하위의 81가지 분류를 보면 가히 오늘날 세계 산업을 망라했다고 봐도 무방한 셈이다. 월간 <디자인>은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주목할 만한 한국 디자이너의 작품을 소개한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단순한 공모전을 넘어 디자인 산업의 미래를 내다보는 이정표다.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서비스 디자인부터 프로페셔널 콘셉트, 건축,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까지 iF 디자인 어워드가 다루는 주요 부문만 9개다. 그 하위의 81가지 분류를 보면 가히 오늘날 세계 산업을 망라했다고 봐도 무방한 셈이다. 월간 <디자인>은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주목할 만한 한국 디자이너의 작품을 소개한다.
손에 스마트폰을 쥐고 있는 사람이 대다수인 시대가 되었지만 이들은 여전히 손으로 직접 사물을 만질 때 사고의 폭이 넓어진다고 믿었다.
OBM 기반의 BX 에이전시 컴플리톤은 브랜드가 최적·최상의 환경에서 탄생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일체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딩 플랫폼’이다.
150년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의 V&A가 연달아 베뉴를 확장하며 아이덴티티를 정립 및 개편 중이다. 펜타그램은 지난해 V&A 사우스 켄싱턴과 영 V&A의 아이덴티티 작업에 참여했다.
1985년에 시작한 선댄스 영화제는 헤리티지와 동시대성을 표현하는 동시에 시대를 초월하는 자산을 남겨야 하는 숙제를 영리하게 풀었다.
50여년의 역사를 지닌 인테리어 브랜드 한샘이 지난 1월 브랜드 리뉴얼을 공개했다. 헤리티지는 유지한 채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