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은 동기부여 포스터 / 동기부여 카드팩 / GRITZ / 시작만 반복하는 너에게
김예림
1. 시작은 동기부여 포스터
시작의 원동력은 동기부여에서 나온다는 관점을 통해 다양한 시작의 상황 중 계획을 통해 동기가 사라지지 않도록 노력한 인물을 제시하여, 시작을 단순히 행위로 보는 것이 아니라, 동기부여는 개인의 열정과 목표에 대한 분명한 이유를 보여주는 포스터 입니다.
2. 동기부여 카드팩
틴케이스와 카드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동기부여를 찾을 수 있는 가능성을 상징합니다. 각 카드는 해당 분야에서의 동기부여 요소와 실제 성공 사례를 담고 있어, 사용자가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에게 목표를 시작하고 지속할 수 있는 동기를 제공하도록 디자인했습니다.
3. GRITZ 컨셉보드, 아트포스터
-컨셉보드
꾸준함, 단계적 성취, 목표 완성, 함께, 그리고 성장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작심삼일을 넘어서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을 돕는 앱을 기획했습니다.
-아트포스터
작은 성취가 모여 큰 목표를 완성하고, 시간과 함께 성장하는 목표 달성 동반자라는 점을 강조하며, 작심삼일로 끝나는 목표가 아니라 3일부터 차근차근 시작하여 원하는 목표 달성까지 꾸준히 하여 작심삼일부터 벗어나도록 돕습니다.
4. GRITZ 굿즈
유연하게 변화하는 도전과 성장의 과정을 상징하는 심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brand value를 나타냅니다. 목표까지 함께한다는 동반자이자 응원을 불어넣어주는 GRITZ를 시각화해서 보여줄 수 있는 스탬프와 응원타올을 굿즈로 제작했습니다.
5. 시작만 반복하는 너에게
이 브로슈어는 시작에서 멈추지 않고 꾸준히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지침서입니다. 시작의 중요성과 내적인 동기부여의 의미를 이해함과 동시에 작은 변화가 큰 성과로 이어지는 습관의 중요성을 통해 독자가 스스로 첫발을 내딛고 꾸준히 나아가도록 격려합니다.
6. GRITZ 광고포스터
사용자가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끝까지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GRITZ 앱을 홍보합니다. 포스터는 GRITZ 앱의 UI를 중심으로, 운동, 독서, 저축 등 다양한 사용자 맞춤형 목표로 각 목표는 팝업 형식의 일러스트로 나타내어, 앱에서 관리 중인 목표가 단순한 리스트를 넘어 생동감 있는 구체적인 목표로 시각화했습니다.
7. GRITZ 영상광고
GRITZ 앱이 단순히 목표를 시작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함께하는 여정으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각자의 목표를 설정하고, 3일 이후에도 계속 노력하며 마무리를 잘할 수 있도록 참여를 이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