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edes-Benz Project Zenith

김지훈

VIP의 하차감 경험을 극대화해 럭셔리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벤츠의 컨셉카

기존의 럭셔리 시장은 폐쇄적이고 감추는 것을 미덕으로 여겼다. 하지만 최근에는 자기 PR을 중요시하는 젊은 부자들이 많아지고 SNS의 빠른 발전으로 인해 자신의 지위를 뽐내는 것으로 럭셔리 시장의 방향이 많이 변하였다.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Mercedes-Benz Project Zenith는 소위 하차감(차에서 내릴 때 집중되는 주변 사람들의 시선)이라 불리는 경험을 극대화하여 영광의 순간을 더욱 빛나게 한다. 여성의 드레스 라인에서 영감을 얻은 탑 뷰 실루엣은 차량의 캐빈을 감싸는 듯한 그래픽을 가짐과 동시에 3포인트 시트포지션을 구성하여 기존의 럭셔리 자동차와는 차별화된 독특한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레이아웃을 가진다.

김지훈 / Kim Jih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