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제동의 나비효과 / 소제 스튜디오
홍지욱

소제동의 나비효과

소제동의 나비효과

소제동의 나비효과

소제 스튜디오

소제 스튜디오

소제 스튜디오

소제 스튜디오

소제 스튜디오
1. 소제동의 나비효과
소제동 역사의 흔적을 찾아가는 작업을 하기 위해 나비효과라는 현상을 소제동에 빗대어서 진행하였다. 나비효과에 특성인 원인에서 결괏값을 도출하는 것이 아닌, 결과에서 원인을 찾아가는 작업을 하였고, 큰 결괏값을 산증인이신 소제동 주민분들로 하여 인터뷰를 통해 소제동의 역사를 찾아가는 작업을 진행하였다.
2. 소제 스튜디오
소제동의 역사성과 고유 특성을 반영한 ‘소제 스튜디오’라는 의류 브랜드를 출시하였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덧대다’라는 소제동의 대표적인 특징을 선정하여, 이를 로고와 의류 디자인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였다. 특히 ‘아름답고 과하지 않은’ 브랜드 이미지를 지향하며, 사진 촬영 과정에서도 특색을 부각하는 방향으로 진행했다.

홍지욱 / HONG JI W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