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US

김설리, 공민정 , 이소영

‘JANUS(야누스)’는 양가성을 판매하는 스토어로 ‘리미널 띵(Liminal Thing)’을 통해 소비자를 ‘리미널 상태(Liminal State)’에 진입하게 하고자 합니다. 여기서 ‘Liminal’이란 문턱, 경계와 같은 의미로, 리미널 스토어 ‘JANUS’는 어떠한 분야에서 경계나 그 사이에 있는 것들을 판매함으로써 리미널을 목격하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두 가지의 상반된 가치를 제시함으로써 관람자는 양가성이 지니는 경계 자체를 경험하게 되며, 우리는 이 경험을 구매 영수증을 통해서 가시화하고자 했습니다. 반전되는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가 경계의 양쪽에 있는 것을 모두 시각적으로 인지함과 동시에 리미널 상태에 빠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스토어의 이름이기도 한 JANUS는 로마 신화에서 두 개의 얼굴을 가진 출입문의 신으로, 시작과 끝을 상징합니다. 따라서, 두 가지의 가치를 지닌 이 모티프를 우리 스토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설정했습니다.

김설리 / KIM SHERLEY

공민정 / KONG MINJUNG

이소영 / LEE SOYO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