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삶의 경계를 넘는 곳,ONE GROVE
서울 마곡지구 중심에 자리한 ONE GROVE는 프라임 오피스 복합 단지로 일과 삶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새로운 오피스 라이프스타일의 기준을 제시한다. 유일함을 의미하는 ‘ONE’과 숲을 의미하는 ‘GROVE’가 더해져 만들어진 단어 ‘ONE GROVE’는 지역을 대표하는 자산이자 '도시 속 숲'과 같은 존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울 마곡지구 중심에 자리한 ONE GROVE는 프라임 오피스 복합 단지로 일과 삶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새로운 오피스 라이프스타일의 기준을 제시한다. 유일함을 의미하는 ‘ONE’과 숲을 의미하는 ‘GROVE’가 더해져 만들어진 단어 ‘ONE GROVE’는 지역을 대표하는 자산이자 ‘도시 속 숲’과 같은 존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곳은 다양한 경험이 교차하고 확장되는 미래지향적 플랫폼으로 설계되었다.

이곳의 브랜드 에센스는 ‘Enhanced horizon(확장된 지평)’이다. 건물의 수평적 실루엣에서 영감을 얻어 건물의 스케일이 지닌 기능적 장점을 나타낸다. 세련된 공간 기획이 만들어 내는 무한한 가능성, 독특한 업무 경험, 그리고 다양한 경험을 중요시하는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다.


브랜드 디자인은 건물의 수평적 실루엣과 외벽의 스트라이프 패턴에서 영감을 얻었다. 수평으로 확장된 스트라이프는 안정적인 지평선을 연상시키고, 확장성과 다층적 경험을 상징한다. 굵고 반복적인 선은 구조적이고 정제된 미감을 전달하고 로고 하단의 견고한 폰트로 산세리프체를 사용해 도시적 세련미와 프리미엄 오피스로서의 위상을 시각화했다.


컬러는 도시적 정제미를 나타내기 위해 화이트, 라이트 그레이, 그레이, 블랙을 베이스 컬러로 사용하고 그린, 옐로우, 오렌지, 블루 등의 보조 색상으로 활용해 식물원, 상업 공간 등의 연결성을 강조하며 브랜드의 활력을 더해준다.


키 비주얼은 스트라이프 패턴의 반복과 중첩을 통해 다차원적 경험을 상징하고 고도화된 업무 환경과 정제된 라이프스타일이 조화를 이루는 ONE GROVE만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우아하게 전달한다. 아이코노그래피는 로고 타입의 획 굵기, 대비와 같은 형태적 특징을 반영해 시각적 통일성을 유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