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감한 절제를 통해 전하는 브랜드 철학, 한솔홈데코 쇼룸

쇼룸은 ‘누군가’에게 ‘무엇’을 보여준다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브랜드 제품일 수도 있지만 브랜드 자체일 수도 있다. 인테리어 마감재 전문 브랜드 한솔홈데코의 첫 번째 쇼룸은 “누구에게 브랜드를 보여줄 것인가”라는 질문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만들었다.

과감한 절제를 통해 전하는 브랜드 철학, 한솔홈데코 쇼룸
hansol homedeco 034

쇼룸은 ‘누군가’에게 ‘무엇’을 보여준다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브랜드 제품일 수도 있지만 브랜드 자체일 수도 있다. 인테리어 마감재 전문 브랜드 한솔홈데코의 첫 번째 쇼룸은 “누구에게 브랜드를 보여줄 것인가”라는 질문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만들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공간 분야에 종사하며 창의적 시도를 아끼지 않는 디자이너들’이었다. 이들에게 한솔홈데코의 이미지를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문화’라는 키워드로 전달하는 것이 공간의 핵심 역할이다.

hansol homedeco 007

이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쇼룸은 디자이너들에게 익숙한 ‘미술관’과 ‘박물관’의 구조를 참조해서 만들었다. 입구를 중심으로 ‘상설공간’과 ‘기획공간’으로 공간이 나뉜다. 각 영역은 독립된 기능을 가지면서 서로 충돌하지 않는다. 전체 동선 안에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브랜드 서사를 완성시켜준다.

hansol homedeco 023

쇼룸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는 디자인 언어를 담는 데 집중했다. 브랜드의 주요 소재인 MDF의 구조적 특징과 판재의 조형미를 공간 전반에 드러내며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다.

hansol homedeco 028 1

무엇보다 이 공간은 ‘덜어냄’을 통해 메시지의 밀도를 높이고자 했다. 다양한 콘텐츠를 나열하기보다 단순한 구성을 통해 브랜드 자체의 메시지를 명확히 담아냈다. 과감한 절제가 분명한 메시지가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낸 것이다.

hansol homedeco 015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