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트랙션 랩
스페셜티 커피와 티 추출 기계를 생산하는 알파 도밍셰Alpha Dominche에서 운영하는 쇼룸이자 카페, 엑스트랙션 랩을 소개한다.
올해 2월, 꼬박 30년이라는 세월을 돌아 다시금 평창에서 올림픽이 열린다. 사람들의 인식이나 시대적 관심사도 변했고 올림픽의 인기 역시 예전만 못하다는 평마저 듣지만 한 가지 변하지 않은 것이 있다. 바로 올림픽이라는 목표를 향해 열정적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한 디자이너들의 헌신이다. 시간의 간극을 뛰어넘어 두 대회의 디자인을 나란히 소개하는 기사를 준비했다.
베를린의 유기 동물 보호소 티어하임 베를린Tierheim Berlin을 소개한다. 우주 정거장을 연상시키는 이곳의 설계를 맡은 건축가 디드리히 반게르트는 ‘자연은 인간과 동물이 만날 수 있는 장소를 형성해주어야 한다’는 것을 대전제로 삼고 작업에 임했다.
다양한 브랜드의 천 가방을 소개, 판매하고 직접 제작도 하는 원모어백은 2015년 유어마인드에서 만든 브랜드다. 천 가방이라는 제품 자체가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취향에 가깝고, 그래픽 디자이너나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작업을 싣는 낱장의 인쇄물과 같은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다루게 된 것.연희동으로의 이사와 동시에 오프라인 매장을 함께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