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체 디 카라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아틸라 베레스
아틸라 베레스에게 오늘날 소재의 중요성과 디자이너로서의 정체성에 관해 물었다.
아틸라 베레스에게 오늘날 소재의 중요성과 디자이너로서의 정체성에 관해 물었다.
LG와 구겐하임 뮤지엄은 지난해 맺은 글로벌 파트너십을 계기로 올해부터 5년간 첨단 기술과 문화 예술의 융합 사례를 발굴해 지원한다. 혁신적인 작품 활동을 펼치는 아티스트를 후원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창의적인 LG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행보다. 이번 이니셔티브를 위한 브랜드 디자인에는 협력과 융합의 비전이 담겨 있다.
2023년 7월 12일 원로 인테리어 디자이너 장충섭 계선 회장이 별세했다. 그가 전념해온 회사는 국내 호텔 건축 붐이 일던 시기, 조선호텔을 시작으로 다수의 호텔 개보수와 신축 작업에 참여하며 성장했다. 오늘날 계선은 호텔과 백화점 등 고급 상업 시설과 주거 시설, 사무 공간 분야 전문 설계 회사로 자리 잡았다.
브랜드의 핵심을 포착하고 이를 패키지와 제품으로 구현하는 스튜디오 HOU의 허우석 대표는 본질에서 비롯된 이유 있는 디자인을 추구한다. 클라이언트, 제작업체, 외부 디자이너 등과 솔직하게 소통하며 새로운 시도를 감행하는 그의 디자인에서는 업계의 전형에서 비켜난 독창성이 묻어난다.
바캉스 계절을 맞아 실용성과 독창성을 겸비한 산업 디자인 스튜디오 5팀에 가상의 선크림 브랜드 디자인을 의뢰했다. 해양 생물 보호에 관한 메시지를 귀엽게 표현한 디자인부터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인류 보호를 위한 사뭇 진지한 콘셉트까지, 산업 디자이너들을 위한 영감의 촉매제이자 코스메틱 디자인의 새로운 가능성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