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주행 경험을 디자인하다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전기차의 UX 디자인은 기능에 치중해 디자인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지만, 폴스타4는 절묘한 포인트를 잡아 전기차에 기대하지 않을 법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전기차의 UX 디자인은 기능에 치중해 디자인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지만, 폴스타4는 절묘한 포인트를 잡아 전기차에 기대하지 않을 법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폴스타가 지난 8월 전기 퍼포먼스 SUV 쿠페 폴스타4를 국내에 첫 공개했다. 한국에서는 폴스타2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모델로, 쿠페의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SUV의 공간적 이점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유머가 없으면 디자인도 없다. 행사를 즐기러 온 사람들은 행사가 즐거우면 그걸로 충분하다.
‘부동산’, 움직이지 않는 재산을 무궁무진한 탐구와 사유의 세계로 확장하기 위해 초현실부동산은 오늘도 동분서주하고 있다.
제품을 팔아본 사람이 만드는 일도 잘한다. 고품질과 완성도를 위한 모든 공력에는 맥락과 근거가 있어야 한다. 와셀로 이병관 대표에 관한 얘기다. 와셀로는 대기업과 수입 브랜드가 점령한 국내 주방 가구 시장에서 독자적인 디자인과 제작 방식으로 성장해온 디자인 스튜디오다. 손에 닿는 작은 부분부터 공간 전체까지 아우르는 만큼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려운 작업을 ‘설치성 가구’라고 명명하는 이병관 대표를 논현동 와셀로 갤러리에서 만났다.
디지털 시대로 접어들면서 많은 디자이너들이 글씨 쓰는 원리를 알지 못한 채 획 모양을 흉내 내 활자의 점과 획을 그리는 현실에 문제의식을 가지고 한글 획 이론서까지 기획하게 됐다.
현대적인 감성의 베이커리 카페 ‘씨드그린’이 올해 봄 문을 열었다. 씨드그린만의 정체성을 구축하는 과정을 브랜딩과 디자인 과정에서 살펴보았다.
소목장세미, 디제이 씨씨, 테크노 각설이. 모두 유혜미 한 사람을 부르는 이름이다.
믹스 커피, 매거진 등 흥미로운 브랜드들을 연달아 런칭하고 있는 그란데클립이 지난 7월 웨어러블 토이 브랜드 ‘왓어원더’를 선보였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장난감의 출현을 알리며 업계의 변화를 이끌 예정이다.
2000년부터 2024년까지 총 23개의 서펜타인 파빌리온을 한자리에 모았다. 참여 건축가들의 생생한 이야기와 누구보다 이곳을 오랜 기간 뷰파인더로 들여다봤을 이반 반의 미공개 작업이 펼쳐진다.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의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프로그램’은 구성원 개인의 창의성과 동기 부여를 유지시키는 선행 디자인 프로그램이다. 구체적인 사례들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이 크리에이티브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비결을 알아본다.
〈민주주의 씨앗뭉치〉는 민주화운동기념관 개관을 기념하는 100점의 포스터를 엮은 책이다. 디자이너와 시각예술가 51팀이 ‘민주주의와 인권을 최대화할 수 있는 시각언어는 무엇인가?’라는 공통의 화두를 던지며 100점의 포스터를 제작했다.
100여년의 역사를 지닌 포르투갈의 철재 아웃도어 가구 브랜드 ‘아디코’가 국내에 런칭했다. 프로젝트 렌트가 판매를 맡아 브랜드를 알리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협업, 연대 그리고 유연성. 브렌든이 표방하는 키워드다. 그리고 이것은 동시대 크리에이티브 신의 표상이기도 하다.
쿠페형 전기 SUV 폴스타4는 자동차 공간을 새롭게 정의한다. 공간 디자이너 백종환과 폴스타4의 인테리어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