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February 2025
헥토 그룹을 위한 UX·UI 디자인 리뉴얼
헥토 그룹 x 디자인 스튜디오 크라픽
헥토 그룹이 웹사이트 UX·UI 디자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프로젝트는 디자인 스튜디오 크라픽이 진행했다. 헥토 그룹 뿐만 아니라 그룹사도 포함해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온라인 공간에서 보다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구축해 눈길을 끈다.
헥토 그룹을 위한 UX·UI 디자인 리뉴얼

IT 정보 서비스, 핀테크, 헬스케어, 데이터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헥토 그룹이 웹사이트 리뉴얼을 단행했다. 디자인 스튜디오 크라픽이 헥토 그룹과 4개 계열사 웹사이트 화면 기획 및 UI 디자인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앞서 헥토 그룹은 2024년 내부적으로 새로운 CI 리뉴얼을 마련했다. 이후 ‘삶의 가능성을 실현하는 글로벌 라이프-테크 컴퍼니’라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온라인 공간에서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고민했다고. 크라픽은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디자인을 최적화하고, 기업의 신뢰감과 혁신성에 초점을 맞춘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헥토 이노베이션, 헥토 파이낸셜, 헥토 데이터, 헥토 헬스케어, 헥토 채용 등 5개 계열사 간의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새롭게 구축된 그룹의 브랜드 이미지를 반영하기 위해 공통 요소를 정의하고 디자인에 통합했다. 이를 통해 헥토 그룹은 브랜드 가치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온라인 환경에서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