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제안하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디자인 비즈니스’
<2025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콘퍼런스>
국내 최대의 리빙 전시회인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30주년을 맞이해 한층 더 풍성하게 돌아온다.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리빙 트렌드 세미나>를 글로벌 콘퍼런스로 확장해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리빙 전시회인 서울리빙디자인페어(이하 SLDF)가 30주년을 맞아 한층 더 풍성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로 돌아온다. 오는 2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2025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콘퍼런스>는 SLDF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리빙 트렌드 세미나>가 글로벌 콘퍼런스로 새롭게 확장한 모습으로, ‘Sustainable-yet-Profitable: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디자인 비즈니스’라는 주제로 관객들과 만난다.
이번 콘퍼런스는 지속가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생각하는 디자인 산업의 미래를 모색한다. 건축, 인테리어, 공간, 뷰티, 웰니스, 등 다양한 라이프 산업 전반에 걸친 전 세계 9개국, 22명의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디자인과 비즈니스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첫째 날 조병수 건축가의 ‘땅으로의 건축 : 지속 가능한 것으로서의 땅의 활용’이라는 주제의 강연부터 시작해, 전 세계 에르메스 매장 디자인을 책임지는 프랑스 RDAI 대표의 리테일 관련 강연, 일본의 친환경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위 플러스(we+)’ 대표, 영국의 브랜딩 전문회사 ‘디자인 브리지 앤드 파트너스’의 뷰티 퓨처 팀 등 다양한 명사들이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와 지속가능성, 비즈니스에 대한 생각을 공유한다. 뉴욕 MoMA의 머천다이징 디렉터와 ‘크리에이티브 덴마크’도 참여해 지속 가능한 디자인과 제품 전략에 대한 이야기도 나눌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특별 세션도 준비되어 있다. 2030 EXPO 유치와 Vision 2030이라는 국가 비전 하에 빠르게 성장 중인 사우디아라비아의 디자인 시장과 진출 정보를 다루는 ‘한-사우디 디자인 토크’도 마련되어 있어 중동 지역으로의 디자인 시장 진출 기회를 살펴볼 수 있다.
이번 콘퍼런스는 리빙과 디자인, 비즈니스의 경계를 허물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부터 네트워킹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워진 모습과 함께 풍성하게 돌아오는 SLDF의 글로벌 콘퍼런스를 기대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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