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제안하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디자인 비즈니스’

<2025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콘퍼런스>

국내 최대의 리빙 전시회인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30주년을 맞이해 한층 더 풍성하게 돌아온다.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리빙 트렌드 세미나>를 글로벌 콘퍼런스로 확장해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제안하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디자인 비즈니스’

한국을 대표하는 리빙 전시회인 서울리빙디자인페어(이하 SLDF)가 30주년을 맞아 한층 더 풍성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로 돌아온다. 오는 2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2025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콘퍼런스>는 SLDF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리빙 트렌드 세미나>가 글로벌 콘퍼런스로 새롭게 확장한 모습으로, ‘Sustainable-yet-Profitable: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디자인 비즈니스’라는 주제로 관객들과 만난다.

이번 콘퍼런스는 지속가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생각하는 디자인 산업의 미래를 모색한다. 건축, 인테리어, 공간, 뷰티, 웰니스, 등 다양한 라이프 산업 전반에 걸친 전 세계 9개국, 22명의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디자인과 비즈니스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2 5
3 6

첫째 날 조병수 건축가의 ‘땅으로의 건축 : 지속 가능한 것으로서의 땅의 활용’이라는 주제의 강연부터 시작해, 전 세계 에르메스 매장 디자인을 책임지는 프랑스 RDAI 대표의 리테일 관련 강연, 일본의 친환경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위 플러스(we+)’ 대표, 영국의 브랜딩 전문회사 ‘디자인 브리지 앤드 파트너스’의 뷰티 퓨처 팀 등 다양한 명사들이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와 지속가능성, 비즈니스에 대한 생각을 공유한다. 뉴욕 MoMA의 머천다이징 디렉터와 ‘크리에이티브 덴마크’도 참여해 지속 가능한 디자인과 제품 전략에 대한 이야기도 나눌 예정이다.

4 6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5-6-832x1040.jpg입니다

둘째 날에는 특별 세션도 준비되어 있다. 2030 EXPO 유치와 Vision 2030이라는 국가 비전 하에 빠르게 성장 중인 사우디아라비아의 디자인 시장과 진출 정보를 다루는 ‘한-사우디 디자인 토크’도 마련되어 있어 중동 지역으로의 디자인 시장 진출 기회를 살펴볼 수 있다.

이번 콘퍼런스는 리빙과 디자인, 비즈니스의 경계를 허물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부터 네트워킹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워진 모습과 함께 풍성하게 돌아오는 SLDF의 글로벌 콘퍼런스를 기대해 보자.


2025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콘퍼런스 자세히 보기

1 8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