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올림픽을 위하여, 나이키 블루프린트 팩

나이키 에어의 혁신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파리 올림픽을 위하여, 나이키 블루프린트 팩

프랑스 현지 시각으로 지난 11일, 파리에서 진행된 나이키 온 에어(Nike On Air) 행사에서 나이키 블루프린트 팩(Nike Blueprint Pack)이 공개됐다. 종목 불문 모든 선수가 올림픽이라는 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좋은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선수의 요구에 귀 기울이고 연구원과 디자이너가 협업해 솔루션을 제시해온 나이키의 노력이 결실을 이룬 것이다.

나이키 블루프린트 팩

나이키 블루프린트 팩은 육상 선수를 위한 스파이크화 나이키 빅토리 2, 나이키 맥스플라이 2, 새로운 농구화 G.T. 허슬3, 프리미엄 축구화 머큐리얼과 라이프 스타일 운동화 등을 포함한 총 13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나이키 스포츠 연구소(Nike Sport Research Lab, NSRL)에서 이뤄진 수많은 테스트에서 수집한 데이터와 나이키만의 노하우가 결합된 나이키 에어가 적용돼 기대를 모은다.

컬렉션의 컬러는 나이키 공동 창업자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이 중요하게 여긴 ‘선수들이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도록 하겠다’는 집념에서 영감을 받았다. 올여름 파리로 향하는 선수들에게, 선수를 위한 청사진을 제시한 빌 바우어만을 기념하며 그 의미를 전한다.

나이키 에어 40년의 역사

“올여름 파리 대회를 위해 나이키가 이루어 낸 것들은, 선수들을 위한 혁신을 창조한 것일 뿐만 아니라 현재 나이키가 놀랍고 새로운 여정의 시작점에 있다는 것에 더욱 깊은 감명을 받고 있다.”

마틴 로티(Martin Lotti), 나이키 최고 디자인 책임자

한편 이번 나이키 온 에어 행사는 세계 최대 스포츠 대회인 올림픽을 앞두고 지난 40년간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준 나이키 에어를 비롯, 새로운 이노베이션을 세상에 선보이며 나이키가 에어 혁신의 슈퍼 사이클에 돌입했음을 입증하는 자리였다.

나이키 온 에어 이노베이션 공개 현장

나이키 에어의 혁신을 바탕으로 한 나이키 블루프린트 팩이 선수들과 함께 새로운 스포츠 역사를 써내려 갈지 기대해보자. 나이키 블루프린트 팩은 7월부터 나이키닷컴 및 일부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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