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주하는 에너지를 시각화한 마샬의 특별한 협업

엠버톤 3 루나 뉴 이어 에디션 2026(EMBERTON III LUNAR NEW YEAR EDITION 2026)

마샬(Marshall)이 2026년 설을 맞아 특별한 협업을 공개했다. 이번 협업은 중국 청두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 FCCK의 일러스트를 제품 외관에 적용한 Lunar New Year 스페셜 에디션이다.

질주하는 에너지를 시각화한 마샬의 특별한 협업

마샬(Marshall)이 2026년 설을 맞아 특별한 협업을 공개했다. 이번 협업은 엠버톤3 모델을 기반으로, 중국 청두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 FCCK의 일러스트를 제품 외관에 적용한 Lunar New Year 스페셜 에디션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티스트의 작업 세계와 마샬이 오랫동안 이어온 브랜드 철학이 교차하는 지점을 입체적으로 풀어낸 결과물이다. 마샬이 4년 연속 중국 아티스트와 새해 스페셜 에디션을 이어가고 있는 이유 역시, 지역 문화와 창작자의 개성을 존중해온 브랜드의 일관된 방향성을 보여준다.

20260129 105039
FCCK가 말의 해를 맞아 그린 일러스트 이미지 마샬(Marshall)

FCCK는 중국 로컬 음악 커뮤니티이자 바이닐 샵인 ‘Fruity Space’에서 오랜 기간 활동해 온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다. 그는 모든 프로젝트를 지속적인 실험의 과정으로 바라보며 작업을 진행한다. 특정 스타일에 고정되기보다는 일러스트, 패턴, 타이포그래피를 넘나들며 자신의 이름 로고를 기반으로 한 시리즈 작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왔고, 디지털 일러스트부터 캔버스 페인팅, 그래피티, 플라스틱 토이까지 다양한 매체를 오가며 작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협업의 콘셉트는 중국어 표현 ‘脱缰野马(고삐 풀린 야생마)’에서 출발했다. FCCK는 말이 상징하는 자유와 거침없는 에너지를 ‘질서 속의 혼돈’이라는 개념으로 재해석했다. 점토, 목각, 자수 등 손의 감각이 느껴지는 텍스처를 중심으로 그래피티, 추상, 팝아트적 요소를 결합해 다양한 말의 이미지를 구성했고, 이는 광활한 초원을 질주하는 듯한 자연스럽고 자유로운 움직임으로 완성됐다. 끊임없이 변주되는 그의 시각 언어가 이번 에디션 디자인 전반에 고스란히 반영됐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에는 Marshall 최초로 수전사(하이드라 프린트) 기법이 적용됐다. 물 위에서 퍼진 패턴이 제품 표면에 입혀지는 방식으로, 모든 스피커가 서로 다른 결과물을 갖게 된다. 개성을 중시하는 FCCK의 작업 태도, 뮤지션과 아티스트의 고유한 개성을 존중해온 Marshall의 로큰롤 정신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20260129 105724
EMBERTON III LUNAR NEW YEAR EDITION 2026 사진 마샬(Marshall)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