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디자인 어워드 2025 수상작] 더즈인터랙티브
지난 2월 iF 디자인 어워드 2025 수상작이 발표됐다. 해마다 전 세계에서 1만 1000여 개의 작품이 접수되는데 이 중 약 100개국의 디자인 스튜디오와 기업이 수상자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다. 한국은 골드 수상작 6점을 비롯해 370개 작품이 수상했다. 올해 시상식은 4월 28일 베를린 프리드리히슈타트 팔라스트 극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국내 디자인 프로젝트 중 일부를 소개한다.

Communication Winner – 팩토리얼 성수 브랜드 웹사이트
더즈인터랙티브는 브랜드와 사람 사이의 경험을 설계한다. 로고, 패키지처럼 가시적인 결과물 이전에 브랜드가 사람과 어떻게 만나 경험을 남길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먼저라고 믿는다. 지난 20여 년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기술,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읽어내는 관점 등을 브랜드마다 제각기 다른 방식으로 적용하며 디자인해왔다. 더즈인터랙티브가 스스로를 ‘경험 디자이너’라고 정의하는 이유다. does.kr @does_kr
![[iF 디자인 어워드 2025 수상작] 더즈인터랙티브 1 Factorial does 1](https://design.co.kr/wp-content/uploads/2025/04/Factorial_does_1-832x468.jpg)
‘사용자 경험으로 진화한 3세대 오피스’를 표방하는 팩토리얼 성수는 오프라인 공간에서의 체험의 밀도를 온라인에서도 구현하고자 했다. 더즈인터랙티브가 풀어야 할 과제는 바로 이 지점이었다. 평면적인 화면 안에서 어떻게 사용자가 공간을 걷고 기능을 활용하며, 브랜드를 체험하게 할 것인가? 이에 더즈인터랙티브는 외관을 보고 내부로 들어서며 차례대로 공간을 이해하는 일련의 과정을 온라인으로 옮기기로 했다.
![[iF 디자인 어워드 2025 수상작] 더즈인터랙티브 2 Factorial does 4](https://design.co.kr/wp-content/uploads/2025/04/Factorial_does_4-832x468.jpg)
웹GL 기술로 건물은 물론 인근 풍경까지 정확하게 표현해 사이트의 첫인상을 풍성하게 만들고, 공간의 핵심 키워드인 테크·스페이스·서비스에 따라 수많은 정보를 재조직했다. 디자인 팀은 많은 사람이 궁금해하는 저층부의 다목적 문화 공간을 원격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워크숍 3D 투어’ 기능을 개발했다.
![[iF 디자인 어워드 2025 수상작] 더즈인터랙티브 3 Factorial does 3](https://design.co.kr/wp-content/uploads/2025/04/Factorial_does_3-832x468.jpg)
오피스의 핵심 기능을 소개하는 ‘스페이스 클릭 투어’ 역시 같은 맥락이다. 로봇 배송, 스마트 회의실 등 주요 서비스를 클릭하고 스크롤하며 탐색할 수 있다. 이처럼 팩토리얼 성수 브랜드 웹사이트는 물리적 공간에 기반한 브랜드 가치가 사용자의 손끝과 화면 위에서 어떻게 확장되는지를 보여준다. 더즈인터랙티브는 기술을 브랜드 경험의 도구이자 배경으로 삼아 공간과 사용자 사이의 관계를 독창적인 방식으로 설계한다.
![[iF 디자인 어워드 2025 수상작] 더즈인터랙티브 4 Factorial does 5](https://design.co.kr/wp-content/uploads/2025/04/Factorial_does_5-832x46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