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고객 경험을 리디자인하라!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어바웃디’
융복합 시대 속 고객 경험을 리디자인하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월간 〈디자인〉의 클래스 프로젝트 ‘어바웃디’와 테크 전문 미디어 테크42의 마케팅 콘퍼런스 '디지털마케팅 임팩트'가 대규모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주제는 ‘고객 경험을 리디자인하라: 성공적인 브랜드를 위한 한 걸음’이다.
AI와 빅 데이터, 기후 위기, Z세대의 부상…. 지금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급변하는 시대 속을 걷고 있다. 한 치 앞도 예측이 어려운 융복합 시대. 달라지는 소비자의 경향을 파악하기 위해 디자이너와 브랜드 및 광고 기획자, 마케터들은 과거의 패러다임과 결별하고 새로운 관점을 장착할 필요가 생겼다. 즉 고객 경험 전반을 리디자인하는 일이 중요해진 것이다. 국내 유일의 종합 디자인 전문지 월간 〈디자인〉의 클래스 프로젝트 ‘어바웃디’와 테크 전문 미디어 테크42의 마케팅 콘퍼런스 ‘디지털마케팅 임팩트’가 힘을 합친 이유다. 두 브랜드는 ‘고객 경험을 리디자인하라: 성공적인 브랜드를 위한 한 걸음’을 대주제로 대규모 콘퍼런스를 기획했다.
2021년 시작해 10회를 맞이한 ‘어바웃디’는 매회 큰 반향을 일으키며 몸집을 키웠다. 워케이션, K팝, 리브랜딩 등 디자인계 안팎의 이슈를 선정한 주제들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 2024(DMI 2024)는 그간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행사로 이름을 알렸다. 두 브랜드는 디자인과 마케팅, 브랜딩을 아우르는 시간을 꾸밀 예정이라 관심을 끈다.
오는 6월 28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현재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플레이어들이 대거 출동한다. 오전은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와 어바웃디의 공통 트랙으로 진행한다.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하며 주목받은 마테크 솔루션 ‘브이캣(Vcat)’의 개발사 파이온코퍼레이션 정범진 대표가 키노트 스피치로 포문을 연다. 새로운 감각으로 MZ 세대들의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한섬의 온라인 셀렉트숍 ‘EQL’이 뒤를 잇는다. EQL 최항석 팀장은 ‘성장하는 커머스 플랫폼의 기술’이라는 제목의 발표를 준비했다. 소셜미디어 영향력 분석 스타트업 ‘피처링’의 한수연 COO, 프로젝트 렌트의 최원석 대표, ‘데이터 기반 혁신을 위한 작은 시작’이라는 발표를 준비한 LG CNS 황윤희 상무까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전략가들의 인사이트가 이어질 예정.
오후 세션은 두 트랙으로 나눠 병렬 진행하며 참관객들은 관심 주제에 따라 이동하며 발표를 들을 수 있다. 트랙 1은 일본 현지에서 디지털 마케팅 기업 AIX를 설립한 민경준 대표의 발표로 시작한다. 그는 ‘변화의 물결 속 일본: 크리에이터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을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꺼내 들었다. 이어 AI 마테크 솔루션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서고 있는 아드리엘의 김민성 부대표가 ‘인공지능 활용 마케팅: 자동화, 개인화, 최적화’를 주제로 바통을 이어받는다. 이밖에 버즈빌 홍대기 리더, 위에이알 안희창 COO, 퍼즐코퍼레이션 최영민 대표가 각각 리워드 광고, 혼합현실(MR), 그로스 마케팅을 주제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월간 〈디자인〉이 기획한 트랙 2의 첫 주자는 뉴믹스커피의 김규림 디렉터다. 뉴믹스커피는 우아한형제들을 창업한 김봉진 대표가 새롭게 시작한 그란데클립의 첫 비즈니스로 론칭과 함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발표에선 다소 진부하게 여겨지던 믹스 커피를 이들이 어떻게 재정의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29CM 김향래 크리에이티브 총괄은 ‘이커머스에서 크리에이티브의 역할’을 화두로 꺼내 들었다. 신한카드 장택근 디자인파트장과 LG전자의 황성걸 디자인경영센터장은 각각 ‘디자인으로 고객 경험과 브랜드를 확장하는 방법’과 ‘Innovative Nuance(혁신적 뉘앙스)’라는 주제로 특별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트랙 2의 마지막은 플러스엑스 변사범 고문이 장식한다. 그는 그동안 생성형 AI를 활용하며 시도해 온 매력적인 프로젝트들로 1시간을 채울 예정이다.
행사의 마지막 발표는 딜로이트 디지털 뉴욕,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을 거쳐 최근 틱톡의 광고·쇼핑 부문 디자인 시스템 리더로 합류한 이상인이 맡았다. <디자이너의 생각법> 시리즈로 유명한 그는 통합으로 진행하는 오후 마지막 세션에서 곧 출간할 신간과 동명의 발표 제목을 준비해 호기심을 자아냈다.
바야흐로 대전환의 시기다. 누군가에게는 기회가,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위기가 될 수 있다. 새로운 인사이트로 성공적인 브랜드를 위한 첫걸음을 떼고 싶은 이들에게 이번 콘퍼런스는 매우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어바웃디
날짜
6월 28일(금) 오전 9시~오후 6시
장소
양재동 엘타워 6층 그레이스홀
모객 인원
300명(선착순)
등록비
일반 등록 165,000원 / 얼리버드 121,000원 (부가세 포함)
* 얼리버드 기간: ~6월 17일 자정
주최·주관
월간 〈디자인〉, 테크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