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에서 영감 받은 공간 디자인, 폴렌느 플래그십 스토어

프랑스 하이엔드 레더 브랜드 폴렌느가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소식을 알렸다. 가죽에서 영감을 받은 공간 디자인과 국내 작가와 협업한 가구 및 집기가 함께해 특별함을 더했다.

가죽에서 영감 받은 공간 디자인, 폴렌느 플래그십 스토어

프랑스 하이엔드 레더 브랜드 폴렌느(Polène)가 지난 15일 국내 최초로 가로수길에 첫 매장을 오픈했다. 파리와 뉴욕, 도쿄에 이어 서울에 매장을 새롭게 오픈하며 국내 소비자 공략에 나선 것. 매장 디자인은 무신사 엠프티, 준지, 분더샵, 챕터원, 이니스프리 등 핫한 공간을 디자인 한 WGNB의 백종환 건축가의 디렉팅이 함께 해 제품이 아름답게 녹아드는 감각적인 공간으로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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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렌느Polene 국내 최초 매장 가로수길에 새롭게 오픈… 가죽에서 영감 받은 공간 ‘눈길6

가로수길을 마주 보고 있는 매장 정면의 대형 유리창을 통해 WGNB가 의도한 둥글고 따뜻한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WGNB 백종환 건축가는 폴렌느의 대표적인 특징인 가죽과 가죽 특유의 유연성에서 영감을 받아 가죽 한 장이 245 제곱미터의 건물 안에 녹아든 모습을 상상하며 가죽이 벽면을 감싸고 이어지는 듯한 공간을 디자인했다.

프랑스 하이엔드 레더 브랜드 폴렌느Polene 가로수길에 국내 첫 매장 오픈2

매장 내부에는 세련되고 간결한 공간을 바탕으로 다양한 소재와 색상이 어우러진 섬세한 조화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공간 내 다양한 집기는 국내 작가와 협업을 진행했다. 가죽 의자와 임정주 가구 디자이너가 은행나무를 조각하여 만든 가구, 그리고 가죽의 질감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이다솔 작가의 도자기 탁자가 함께 해 장인정신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폴렌느의 브랜드 가치를 은유적으로 풀어냈다. 해당 작품들은 매장 내 제품들과 조화를 이룰 뿐 아니라, 지역 고유의 장인 정신에 찬사를 보내는 하우스의 철학을 담아낸다.

폴렌느Polene 국내 최초 매장 가로수길에 새롭게 오픈… 가죽에서 영감 받은 공간 ‘눈길5

2층에는 가죽 플라워로 장식된 공간에서 폴렌느 특유의 감성을 담아 몰입감 넘치는 자연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 ‘포토블룸(Photo Bloom)’도 함께 마련했다. 이 밖에도 폴렌느 하우스는 이번 국내 최초 매장 오픈을 기념하여 방문 고객에게 한국 전통차 전문점 오므오트의 아이스 티 에이드와 종이 공예가 김현주와 협업하여 제작한 한지 부채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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