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와 F에 담긴 브랜드 메시지는 무엇일까?

브랜드 디자인 전문 회사 베이그(VEIG-BX)가 현대인을 위한 아웃도어 브랜드 ‘오프로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했다.

f와 F에 담긴 브랜드 메시지는 무엇일까?

컨템퍼러리 아웃도어 브랜드 ‘오프로드’는 도시와 자연, 젠더와 스타일의 경계 없이 ‘나다움’을 표현하는 브랜드다. 베이그는 업무를 위해 문밖을 나서는 매일의 일상, 또는 여행을 위한 특별한 순간까지 현대인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 메시지에 초점을 맞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했다.  

오프로드의 이니셜 중 두 개의 ‘F’를 현대인의 필드(Field)라 정의하고 자연과 도시, 주말과 주중의 상반된 개념의 필드를 상징하도록 로고에 표현했다. 하나는 대문자로 하나는 소문자로 표기해 요소 간의 대비를 담았고, 로고의 식별을 용이하게 디자인했다. 이로써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반대되는 개념에 대한 의미를 강화했다.

소문자 f는 산등성이를 따라 이어지는 곡선의 형태가 두드러지는 자연의 필드를, 대문자 F는 대도시의 건축물들이 어우러져 있는 직선 형태로 표현한 것. 더불어 소문자 f와 대문자 F의 이음자(ligature)를 통해 두 필드를 연결하고 유연하게 확장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서로 다른 필드를 (from field to Field) 즐기는 오프로드만의 핵심 가치를 시각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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