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의 시작과 끝, 옴오프 BI 개발 스토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옴오프는 자연 친화적이고 건강한 삶의 가치, 지속 가능한 행복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가치를 담아 BI를 개발했다.

요가의 시작과 끝, 옴오프 BI 개발 스토리
ⓒ 옴오프

옴오프는 일상 속 요가의 좋은 기운을 전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네이밍은 요가의 시작을 뜻하는 ‘OM’과 요가 매트를 벗어난 일상을 의미하는 ‘OFF’의 합성어. VEIG-BX는 ‘현재에 집중하고 지금의 순간을 즐기는 자유로운 정신’과 ‘스스로가 기준이 되는 삶의 가치’, ‘자연친화적이고 유기적인 삶을 통한 지속 가능한 행복 추구’라는 세 가지 핵심 가치를 도출해 이를 반영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했다.

ⓒ 옴오프
ⓒ 옴오프
ⓒ 옴오프

자유롭게 드로잉한 서체로 디자인한 옴오프의 로고타입은 부드럽고 유기적인 형태를 통해 지속 가능한 행복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가치를 담고 있다. 옴오프 그린과 옴오프 베이지를 메인 컬러로 선정해 자연 친화적이고 건강한 삶의 가치를 전달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VEIG-BX는 요가의 시작과 끝을 알리는 ‘OM’을 낭송할 때 발생하는 깊은 소리를 상징화한 라인을 모티프로 브랜드의 메인 그래픽을 풀어 나갔다. 생동감 넘치는 형태와 상황에 맞춰 유기적으로 확장 가능한 디자인 시스템은 개개인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존중하는 옴오프의 브랜드 가치를 전한다. 또한 요가가 전하는 가치를 상징하는 자연물 모티프와 패턴 등을 개발해 다양한 매체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풍부한 시각 시스템을 개발했다. 헬시 플레저가 시대의 화두로 떠오른 오늘날 그 가치를 명징하고 영리하게 드러낸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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