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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Creator+] 건축사사무소 푸하하하 프렌즈: 기본과 신뢰에서 건축의 답을 찾다
PeopleSpaceLiving

[Creator+] 건축사사무소 푸하하하 프렌즈: 기본과 신뢰에서 건축의 답을 찾다

2025.09.182025.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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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사사무소 푸하하하 프렌즈는 2025년 서울시 건축상 대상을 받았다. 패션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 성수동 사옥 ‘코어해체시스템’은 건축주인 브랜드의 성격과 업무 방식을 반영해 필수 공간을 새롭게 해석한 사례다. 하이브 사옥, 성수연방, JTBC PLAY, ㅁㅁㄷ-작은집 등 기업부터 개인까지, 프로젝트는 달라도 클라이언트를 0순위로 두는 태도는 변하지 않았다. 설립 12년 차, 지금 서울에서 가장 주목받는 건축가 집단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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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푸하하하 프렌즈의 A to Z: ‘2025 서울시 건축상 대상’부터 ‘하이브 신사옥’까지
PeopleSpaceLiving

[Creator+] 푸하하하 프렌즈의 A to Z: ‘2025 서울시 건축상 대상’부터 ‘하이브 신사옥’까지

2025.09.182025.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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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하하하 프렌즈는 기업과 브랜드부터 기관과 개인까지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합니다. 하이브 사옥, 성수연방, JTBC PLAY, 어라운드 사옥 같은 기업 공간부터 ㅁㅁㄷ-작은집, 빈 모서리 집, 후암동의 추억, 괴산27호 등 개인 주거까지 폭넓게 다뤄왔죠. 각 프로젝트와 더불어 푸하하하 프렌즈가 어떻게 건축을 실험해 왔는지를 A부터 Z까지 키워드로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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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장성호 감독: 스크린 위에 새로운 세상을 구현하다
PeopleGraphicTechArt & Craft

[Creator+] 장성호 감독: 스크린 위에 새로운 세상을 구현하다

2025.09.042025.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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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성호 감독이 기획, 제작, 연출한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킹 오브 킹스>는 북미 시장에서 6천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벌어들이며 한국 영화 사상 최고 흥행 기록을 세웠다. 큰 성공의 바탕에는 무엇을 하고, 어디로 갈 것인가에 대한 장성호 감독의 명확한 방향성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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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장성호의 A to Z: 창작자의 태도를 배운 영화부터 최고로 인정받은 VFX 기술까지
PeopleGraphicTechArt & Craft

[Creator+] 장성호의 A to Z: 창작자의 태도를 배운 영화부터 최고로 인정받은 VFX 기술까지

2025.09.042025.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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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컷만 작업한다고 해도 애정을 담아 작업하는 장성호 감독에게 기억에 남는 작품을 꼽아달라는 건 어려운 일이다.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통해 기술의 한계를 넘고 창작자로서 자리 잡은 그의 세계를 A부터 Z까지 키워드로 따라가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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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비주얼 아티스트 연여인: 예술과 상업의 틈에서 나만의 균형점을 만들다
PeopleGraphicArt & CraftExhibition

[Creator+] 비주얼 아티스트 연여인: 예술과 상업의 틈에서 나만의 균형점을 만들다

2025.08.212025.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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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 아티스트 연여인은 최근 박찬욱 감독의 신작 <어쩔수가없다> 포스터로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HBO 드라마 <동조자>, 디즈니+ <나인 퍼즐>, 아리 애스터 감독의 <보 이즈 어프레이드> 등 영화와 드라마 작업은 물론, 케이팝 뮤직비디오와 국내외 브랜드 협업을 통해 예술과 상업을 넘나들고 있다. 오는 8월 30일, 그는 6년 만의 개인전도 앞두고 있다. 서로 다른 창작 환경 속에서 균형을 지켜온 비결은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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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연여인의 A to Z: 베니스영화제 초청작 박찬욱 감독의포스터부터 케이팝 뮤직비디오까지
PeopleGraphicArt & CraftExhibition

[Creator+] 연여인의 A to Z: 베니스영화제 초청작 박찬욱 감독의<어쩔수가없다>포스터부터 케이팝 뮤직비디오까지

2025.08.212025.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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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 아티스트 연여인은 영화·드라마 포스터부터 글로벌 브랜드 협업까지, 예술과 상업을 넘나들며 자신만의 시각 언어를 구축해왔다. 그의 세계를 A부터 Z까지 키워드로 따라가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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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미디어 아티스트 강이연: 테크놀로지로 예술의 경계를 확장하다
PeopleTechArt & CraftExhibition

[Creator+] 미디어 아티스트 강이연: 테크놀로지로 예술의 경계를 확장하다

2025.08.072025.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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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이연은 회화에서 시작해 영상, 프로젝션, AI 드로잉까지 감각과 기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미디어 아티스트다. 지난 7월, 신세계 더 헤리티지 뮤지엄 개인전 에서 ‘헤리티지’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제시하며 몰입형 영상 설치를 선보이고 있다. 기술과 예술, 대중성과 실험성을 아우르는 그의 시선을 지금 주목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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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강이연의 A to Z: NASA & Google 협업 프로젝트부터 신세계스퀘어 초대형 파사드까지
PeopleTechArt & CraftExhibition

[Creator+] 강이연의 A to Z: NASA & Google 협업 프로젝트부터 신세계스퀘어 초대형 파사드까지

2025.08.072025.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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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아티스트 강이연은 기술과 감각, 예술과 연구의 경계를 넘나들며 활동해왔다. NASA, Google, V&A 뮤지엄 등과 협업하고, 현재는 카이스트 산업디자인과 교수이자 XD랩 디렉터로도 활약 중이다. 작가이자 교육자인 강이연의 세계를 A부터 Z까지 키워드로 따라가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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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디자이너 유현선: 그래픽의 스펙트럼을 확장시키다
PeopleBrandingGraphic

[Creator+] 디자이너 유현선: 그래픽의 스펙트럼을 확장시키다

2025.07.242025.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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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유현선은 2025 서울국제도서전과 일민미술관 전시의 디자인을 맡았다. 한국의 수많은 디자이너 가운데 서울의 장면을 만드는 디자이너는 어떤 비범함이 있을까.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시 비주얼, 북 디자인 등 시각 전반을 아우르며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그는 현재 워크룸 소속이자 카우프만과 파일드 일원으로서도 활동하며 다양한 디자인 경로를 탐색하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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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유현선의 A to Z: 전시 디자인부터 금속 활자 제작까지
PeopleBrandingGraphic

[Creator+] 유현선의 A to Z: 전시 디자인부터 금속 활자 제작까지

2025.07.242025.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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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전시, 브랜드 아이덴티티까지. 유현선은 시각 디자인의 경계를 가로지르며 기획에서 구조까지 섬세하게 설계하는 디자이너다. 워크룸과 카우프만의 구성원으로 단어와 문장의 감도를 시각적 언어로 풀어내는 작업을 이어가는가 하면, 파일드의 구성원으로 사진과 관련된 프로젝트도 맡는다. 문장과 이미지를 자유자재로 직조하는 그의 포트폴리오를 키워드 별로 살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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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비 포머티브: 결을 공유하는 브랜드와 성장을 디자인하다
PeopleSpaceLivingArt & Craft

[Creator+] 비 포머티브: 결을 공유하는 브랜드와 성장을 디자인하다

2025.07.102025.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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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포머티브(be formative)는 제품, 가구, 공간을 넘나들며 협업의 태도로 디자인을 확장해온 스튜디오다. 지난 6월, 덴마크 코펜하겐 <3 Days of Design>에서 브루탈리즘 건축을 재해석한 새로운 가구 컬렉션을 선보이며 주목받았다. 브랜드의 언어와 공간의 맥락을 함께 설계하는 디자인 감각과 흥미로운 협업 태도를 지금 만나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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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비 포머티브의 A to Z: 덴마크 코펜하겐 운하부터 보성과 하동의 차밭까지
PeopleSpaceLivingArt & Craft

[Creator+] 비 포머티브의 A to Z: 덴마크 코펜하겐 운하부터 보성과 하동의 차밭까지

2025.07.102025.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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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포머티브(be formative)는 제품, 가구, 공간 등 일상에 자리한 디자인을 탐구하는 디자인 스튜디오다. 최근엔 덴마크 브랜드 아워소사이어티부터 국내 리빙 브랜드 레어로우, 밧드야, 라익디스 등과 협업하며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 주목받고 있다. 디자인과 협업을 대하는 이들의 태도와 감각을 A부터 Z까지 키워드로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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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애니메이션 감독 한지원: 딜레마와 감정의 궤도를 따라 이야기를 그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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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애니메이션 감독 한지원: 딜레마와 감정의 궤도를 따라 이야기를 그리다

2025.06.262025.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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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월 말 공개된 〈이 별에 필요한〉은 넷플릭스 코리아에서 선보인 첫 애니메이션 영화다. 근미래의 우주와 서울을 배경으로, 두 연인의 사랑과 꿈을 섬세하게 그려낸 이는 애니메이션 감독 한지원이다. 그는 독립 애니메이션과 상업 애니메이션, 브랜드 협업을 넘나들며 한국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가능성을 가장 흥미롭게 보여주는 창작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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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한지원의 A to Z: 스톤헨지, 아시아나항공 협업부터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이 별에 필요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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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한지원의 A to Z: 스톤헨지, 아시아나항공 협업부터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이 별에 필요한〉까지

2025.06.262025.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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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원’이라는 이름을 처음 접한 건 2022년, 팬데믹의 끝자락이었다. 1분 남짓한 애니메이션 광고가 여행과 일상에 대한 묘한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마음 깊은 곳의 감정을 툭 하고 건드리는 그의 작품들, 어떤 태도와 고민 끝에 탄생한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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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디자이너 문승지: 질문과 협업으로 가구와 공간, 삶을 디자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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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디자이너 문승지: 질문과 협업으로 가구와 공간, 삶을 디자인하다

2025.06.122025.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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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군가는 공간을 만들고 누군가는 가구를 만든다. 문승지 디자이너는 그 둘 사이, 질문과 협업으로 삶을 설계하는 디자이너다. 팀바이럴스의 공동대표로, 가구 브랜드 하바구든을 론칭한 그는 지금 팀바이럴스만의 방식으로 오래 쓰이고 오래 남는 것, 그리고 집에서의 삶을 디자인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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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문승지의 A to Z: 블루보틀 공간부터 삼성전자의 밀라노 전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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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문승지의 A to Z: 블루보틀 공간부터 삼성전자의 밀라노 전시까지

2025.06.122025.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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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지 디자이너는 때로는 작가로, 때로는 팀바이럴스의 디렉터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넘나든다. 단정한 블루보틀, 레트로한 프릳츠, 미래지향적인 삼성전자, 전혀 다른 성격의 브랜드가 모두 그의 파트너다. 리서치에서 출발해 감각과 구조, 서사로 이어지는 디자인. 문승지 디자이너와 팀바이럴스의 설계 방식을 대표 프로젝트로 들여다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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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서비스센터 전수민: 디자인 너머, 브랜드의 본질을 설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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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서비스센터 전수민: 디자인 너머, 브랜드의 본질을 설계하다

2025.05.292025.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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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 본질과 감도, 공간의 분위기까지 고민하는 서비스센터. 전수민 디렉터가 이끄는 이곳은 디자인 스튜디오의 직무를 넘어 브랜드와 사람을 연결한다. 디자인 너머, 브랜드의 정체성을 고민하는 서비스센터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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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전수민의 A to Z: 대형 프랜차이즈부터 로컬 브랜드까지, 서비스센터의 브랜딩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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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전수민의 A to Z: 대형 프랜차이즈부터 로컬 브랜드까지, 서비스센터의 브랜딩 프로젝트

2025.05.292025.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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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센터는 공간을 넘어 감각과 경험까지 고민한다. 이를 이끄는 전수민 디렉터는 대형 프랜차이즈부터 로컬 브랜드까지 크고 작은 브랜드의 조력자를 자처하며, 본질을 담은 태도와 디테일로 브랜드의 이야기를 완성한다. 브랜드의 감각과 이야기를 만드는 서비스센터의 철학을 만나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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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지용킴 김지용: 빛바랜 옷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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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지용킴 김지용: 빛바랜 옷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다

2025.05.152025.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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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과 생산성이 중심이 된 패션 산업 속에서, 지용킴(JiyongKim)은 구태여 느리고 비효율적인 방식을 택한다. 햇빛에 천을 바래게 해 완성된 옷은 예측할 수 없는 과정을 거쳐, 모두 다른 개체로 태어난다. 그 시간성과 불확실성 속에서 가치를 발견해온 지용킴은 최근, 브랜드의 태도를 담은 공간을 열었다. 서울 한남동의 한적한 골목에 자리한 첫 플래그십 스토어다. 자신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브랜드 언어를 다듬어온 김지용 디렉터를 만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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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김지용의 A to Z: 도쿄 하라주쿠 ‘GR8’부터 서울 한남동 ‘플래그십 스토어’까지
PeopleBrandingStyle

[Creator+] 김지용의 A to Z: 도쿄 하라주쿠 ‘GR8’부터 서울 한남동 ‘플래그십 스토어’까지

2025.05.152025.05.15
0 Comments

햇빛으로 옷을 바래고, 런웨이 대신 전시를 택하는 브랜드. 지용킴(JiyongKim)은 창작의 방식부터 보여주는 방식까지, 기존 패션 산업의 시스템과는 다른 길을 걸어왔다. 선블리치 기법과 전시형 프레젠테이션, 클락스, 삼성전자, Super73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쌓아온 지용킴의 여정을 A부터 Z까지 되짚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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