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November 2024
빛을 활용한 공간의 깊이감
하이엔드 스파 브랜드 애즈블랑 롯데백화점 동탄점 인테리어
플루에잇 스튜디오가 공간 디자인을 한 애즈블랑의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빛으로 톤 온 톤하여 고급스럽고 차분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빛을 활용한 공간의 깊이감
‘the one and only’라는 슬로건으로 하이엔드 에스테틱 스파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애즈블랑 AS BLANC과 롯데백화점 동탄점의 매장 인테리어를 맡은 플루에잇 스튜디오 flw8 Studio의 인연은 대만 1호점의 리브랜딩 기획에서부터 시작했다. 플루에잇 스튜디오는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브랜드만의 분위기와 콘셉트가 공간에 잘 녹아들길 바랐다.
특히 애즈블랑의 고급스러움과 공간의 깊이감을 표현하기 위해 ‘빛’의 요소에 집중했다. 로비 전면의 벽 컬러는 바리솔을 사용해 브랜드 컬러인 오렌지를 강조했다. 카운터는 물론 카펫, 천장 오브제 등 장식 요소를 활용해 브랜드 컬러에 그러데이션을 주었다. 직접 조명은 최대한 배제하고 간접 조명만 들여 매스와 동선의 흐름을 표현했다. 벤치와 결합한 매스는 일부 곡선을 사용해 트 월, 카운터, 바닥, 천장의 곡선 형태에 자연스러운 일체감을 주고자 했다.
스페셜 페인트로 마감한 라운드 파티션 뒷면은 파우더 공간을 구성했는데, 직접적인 노출을 피하고 로비와 다른 새로운 씬(scene)을 제공하려 했다. 간접 조명과 천장의 깊이, 매입된 바리솔 덕분에 차분하고 은은한 분위기를 조성했고, 포토존으로도 활약하는 포인트 공간은 조경 디스플레이를 더해 생동감을 더했다. 복도 또한 간접 조명과 계단 조명으로 최소한의 조도만 사용해 차분한 스파의 이미지를 부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