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February 2025
B.I로 완성한 감각적 공간, 푸라마 달링 하버
푸라마 달링 하버 호텔의 B.I 리브랜딩 프로젝트
시각적 디자인만 보고도 브랜드가 떠오른다면, 그것이야말로 완성도 높은 B.I 디자인 아닐까. 푸라마 달링 하버는 호텔 건물이 지닌 역사적 건축미를 담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며 감각적인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
B.I로 완성한 감각적 공간, 푸라마 달링 하버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호스피탈리티 브랜드 푸라마 호텔 인터내셔널(Furama Hotels International, FHI)이 시드니에 럭셔리 4성급 호텔 브랜드를 출시하며 호주에 진출했다. 호주의 역사적 건물인 존 브리지 울스토어(John Bridge Woolstore)에 위치한 홀리데이 인 달링 하버(Holiday Inn Darling Harbour) 호텔을 리브랜딩하며 새로운 감각을 갖춘 장소로 재탄생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기존 호텔의 특징을 유지하면서도 라이프스타일 요소를 강화해 더욱 현대적으로 변화시켰다. 브랜드의 핵심 디자인에 생동감 있는 색상과 역동적인 스타일을 더하며 리브랜딩을 진행해, 고유 정체성을 보존하면서도 사용자가 신선함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또한, 호텔이 위치한 역사적 건물의 건축적 특징도 B.I 디자인에 반영했다. 존 브리지 울스토어 건물의 독특한 구조와 디자인 요소를 호텔 곳곳에 적용하여, 새롭게 디자인된 브랜드와 공간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했다. 이러한 접근 방식으로 역사적 가치가 있는 건물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는 동시에 푸라마 달링 하버라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더욱 풍부하게 완성시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