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디자인] 2025 리브랜딩 프로젝트 모음집
새로운 옷을 입은 브랜드들의 모습을 함께 살펴보자.

브랜드들은 왜 리브랜딩을 진행할까? 시간이 지나면서 브랜드를 론칭할 때 분명했던 비주얼과 메시지 전달이 현재와 미묘하게 어긋나기 시작한다. 그래서 많은 브랜드들은 철학과 키 컬러 같은 핵심은 유지하면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지금’의 감각으로 재정비해 고객들에게 새로움으로 다가간다. 이번 주 위클리 디자인은 2025년에 진행된 리브랜딩 프로젝트들을 모아보았다. 각 브랜드가 어떻게 현재의 감각을 각자의 방식으로 풀어냈는지 함께 살펴보며, 지금의 흐름을 읽어보자.
도미노 피자 글로벌 리브랜딩 프로젝트
세계 최대 피자 브랜드 도미노 피자(Domino’s)가 14년 만에 전 세계적인 리브랜딩을 진행했다. 이번 변화의 핵심은 브랜드 자체를 ‘피자만큼이나 맛있게(craveable)’ 느껴지게 만드는 것. 도미노는 고유한 정체성을 이루는 색상, 서체, 패키지, 사운드 등 브랜드의 모든 요소를 더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이 재정비하며 한층 현대적인 인상으로 거듭났다.
플레디스(Pledis) 리브랜딩 프로젝트
세븐틴, 투어스, 황민현 등 다양한 아티스트가 소속된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PLEDIS Entertainment)가 최근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했다. 이번 리브랜딩은 브랜드 경험 디자인 스튜디오 플러스엑스(Plus X) 가 총괄을 맡아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티스트의 성과와 대중적 인지도에 비해 ‘기업 플레디스’라는 브랜드 자체는 명확히 각인되지 못했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했다. 내부 구성원과 팬, 파트너 등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언어와 이미지를 재정립하는 것이 핵심 과제였다.
프래그런스 브랜드로 새롭게 돌아온 수집미학(SUJIPMUHAK)
은은하지만 강력한 메시지 전달 방법인 ‘수집’이라는 행위에서 출발해 개인의 취향을 브랜드로 승화시킨 수집미학. 이름 그대로 ‘미학’을 ‘수집’한다는 뜻을 담은 솔직담백한 네이밍이다. 2019년 휴대폰 케이스로 첫 발을 내디딘 브랜드는 작은 이미지들 속에 자신만의 미감을 차곡차곡 쌓아 올렸다. 잠시의 휴식기를 거친 후, 올해 수집미학은 로우클래식의 크리에이티브 라인에 합류하며 프래그런스 브랜드로 완전히 새롭게 변신과 함게 한남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대한항공 리브랜딩 프로젝트
대한항공이 브랜드의 얼굴인 로고부터 비행기 기체의 도장, 심볼컬러, 폰트, 기내 좌석과 서비스까지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진행했다. 로고와 폰트, 심볼컬러는 다양한 항공업계 경험이 있는 글로벌 브랜딩 그룹 리핀코트(Lippincott)과 함께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대한항공의 기존 로고였던 태극 문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모던함과 미니멀리즘을 강조했다. 한국의 민속 문화 상모놀이에서 영감을 받아 한국적인 선의 움직임, 강렬한 에너지와 우아함을 담아 새로운 태극 문양을 만들었다.
쏘카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가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을 단행했다. 2019년 이후 6년 만의 변화다. 쏘카가 가진 문제의식은 분명했다. 확장된 서비스 규모를 기존 브랜드 아이덴티티로는 담아내기 어렵다고 판단한 것이다. 2011년 카 셰어링 서비스로 출발했지만 현재는 다양한 이동 수단과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 1000만 명 규모의 대표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성장한 만큼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반영하고자 브랜드를 확장하고 정의하게 됐다.
Design+의 콘텐츠를 해체하고 조립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위클리 디자인]은 매주 월요일 아침 7시에 발행됩니다.
![[위클리 디자인] 2025 리브랜딩 프로젝트 모음집 1 20251026 172625](https://design.co.kr/wp-content/uploads/2025/10/20251026_172625.jpg)
![[위클리 디자인] 2025 리브랜딩 프로젝트 모음집 2 20251026 172630](https://design.co.kr/wp-content/uploads/2025/10/20251026_172630.jpg)
![[위클리 디자인] 2025 리브랜딩 프로젝트 모음집 3 20251026 172633](https://design.co.kr/wp-content/uploads/2025/10/20251026_172633.jpg)
![[위클리 디자인] 2025 리브랜딩 프로젝트 모음집 4 20251026 172643](https://design.co.kr/wp-content/uploads/2025/10/20251026_172643.jpg)
![[위클리 디자인] 2025 리브랜딩 프로젝트 모음집 5 20251026 172644](https://design.co.kr/wp-content/uploads/2025/10/20251026_17264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