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가 일하는 방식, SKMS CoC 브랜드 디자인

폼앤펑션은 CoC를 널리 알리고 내재화하기 위한 인터내셔널 브랜딩 전략의 일환으로 브랜드 디자인과 키비주얼 디자인을 개발했다.

SK하이닉스가 일하는 방식, SKMS CoC 브랜드 디자인

2023년 초, SK하이닉스가 새로운 사내 구성원 행동 양식 CoC(Code of Conduct)을 발표했다. CoC는 ICT 세상을 선도하는 글로벌 플레이어로서 지향점을 담은 핵심 가치와 이를 실천하기 위한 여섯 가지 행동 원칙으로 구성된 SK하이닉스만의 일하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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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스튜디오 폼앤펑션은 SKMS(SK Management System) CoC를 사내 구성원에게 널리 알리고 내재화하기 위한 인터내셔널 브랜딩 전략의 일환으로 CoC의 브랜드 디자인과 키비주얼 디자인을 개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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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벌 마크는 웨이퍼를 상징하는 정원의 형태가 반도체를 의미하는 정사각형 형태로 점차 변화하는 과정으로 표현했다. 점진적으로 사각형이 되어가는 형태를 다시 조합해 만든 심벌 마크는 반도체의 혁신을 통해 세상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SK하이닉스를 시각화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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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산하는 빛과 번져가는 하트의 형태로 디자인한 아이콘은 반도체 기술의 혁신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추구하는 SKMS CoC의 핵심 가치인 ‘초기술로 세상을 더 행복하게’를 상징한다.

SKMS CoC의 6가지 행동 원칙은 키워드와 아이콘으로 구성된다. ‘최고를 향해 한 단계 높은 기준으로 행동한다’ ‘데이터로 소통하고 데이터로 해결한다’ ‘서로를 연결하고 하나로 협업한다’ ‘더 쌓고, 더 작게 하고, 더 저장한다’ ‘고객보다 먼저 준비하고 신속하게 움직인다’ ‘어려울 때 잘하고 디테일에 강한 것이 실력이다’ 등의 행동 원칙을 키비주얼을 이루는 시각언어인 라운드된 카운터 스페이스와 그리드를 기반으로 하는 아이콘으로 디자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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