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May 2022
런드리고의 새로운 BI 시스템
의식주 컴퍼니의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Laundrygo가 론칭 3주년을 맞이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
런드리고의 새로운 BI 시스템
의식주 컴퍼니의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Laundrygo가 론칭 3주년을 맞이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를 편리하고 사려 깊은 서비스, 우수한 세탁 품질로 증명하는 신뢰성, 실용성 등으로 정의하고 이를 컬러와 화살표 그래픽 모티프, 타입페이스로 디자인했다. 기존 BI가 네온 그린 컬러로 주목도를 높였다면 이번에는 살짝 다운된 톤의 그린으로 변화를 주어 신뢰성을 높였다. 새로운 로고의 알파벳 G는 화살표 픽토그램과 결합해 운동감 있는 그래픽 심벌로 활용한다. 런드리고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면 이 G-화살표 심벌이 세탁기처럼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서비스의 정체성과 유머가 감각적으로 드러나는 부분이다. 함께 개발한 런드리고의 전용 서체는 로고타이프와 연결되며 각 획은 세탁물의 부드러운 촉감을 상징한다. 새로운 BI 시스템은 런드리고의 유니폼, 배송 차량, 패키지, 제작물 등에 적용하며 브랜드의 시각적 아이덴티티에 통일성을 부여한다. laundrygo.life
디자인 의식주 컴퍼니(대표 조성우), CFC(대표 전채리) hithere.cfc
크리에이티브 디렉팅 송호성
프로젝트 매니저 김민지, 이규환
아트 디렉팅 전채리(CFC)
BI 디자인 전채리, 강새롬, 김지영, 김세윤
참여 디자이너 박진효, 이현지, 조태연, 류지원, 김희영, 강새롬, 송서인
영문 전용 서체 채희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