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그램 강진에서 준비한 한옥에서의 하루, 올모스트홈 스테이
‘일상의 발견과 가치 소비’를 모토로 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은 2017년부터 국내 소도시 한 곳을 정해 그곳의 문화를 알리는 로컬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일상의 발견과 가치 소비’를 모토로 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은 2017년부터 국내 소도시 한 곳을 정해 그곳의 문화를 알리는 로컬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지역의 아름다운 경치와 사람, 음식 등을 책과 지도에 소개하고, 로컬 푸드 패키지를 리디자인하는 일련의 활동은 지역 상생의 좋은 사례로 꼽힌다. 올해는 다산 명차, 매생이 떡국 등 강진의 청정 먹거리를 패키지에 담아 출시한 데 이어 12월 1일 ‘올모스트홈 스테이 by 에피그램 강진’이 문을 열었다. 고창, 청송, 하동에 이어 네 번째로 조성한 한옥 스테이 공간이다. 공간 곳곳을 장식하는 소품이나 리플릿, 패키지 등에 적용한 ‘강진청자비색’은 강진의 특산품이 고려청자라는 데서 착안해 에피그램이 선정한 2022 봄·여름 로컬 컬러다. ‘강진산책’이라는 테마로 운영하는 이곳은 객실이 총 6개로 ‘다산’, ‘월출’, ‘청자’, ‘동백’ 등 강진을 떠올리게 하는 이름을 붙였다. 그중에서도 독채인 ‘다산’은 임태희디자인스튜디오가 설계에 참여한 대표 공간이다. 공간을 채우기보다 최소한의 것만 남기고 비워둔 덕분에 정갈하고 고즈넉한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한지 조명 아래 현대적 미감이 돋보이는 패브릭 쿠션과 방석, 낮은 소반이 운치를 더한다. 리셉션 공간 ‘환영재’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 문제이와 협업해 제작한 엽서형 콘텐츠 맵을 나눠주는데 강진의 맛집과 주요 관광지 등 알찬 정보를 담았다. 그 외에도 로컬 프로젝트 강진의 먹거리를 담은 패키지와 각종 굿즈를 기념품으로 판매한다. 한편 ‘올모스트홈 스테이 by 에피그램 강진’에 여러 브랜드가 힘을 보탰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 빌트인과 신세계 까사미아 가구를 객실에서 직접 사용해볼 수 있으며, 기아자동차는 사전 예약한 투숙객을 대상으로 ‘전통 한옥과 친환경 전기차의 만남; 지역 상생 친환경 스테이’라는 프로모션을 통해 EV6 시승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kolonmall.com/EPIGRAM
almosthome.stay
epigram_official
주소 전남 강진군 강진읍 사의재길 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