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거본 BI 리뉴얼 프로젝트

머거본이 글로벌 종합 식품사로 방향성을 재정립하며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개발했다. 기업의 상징성과 제품력을 함축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머거본 BI 리뉴얼 프로젝트

국내 대표 가공식품 브랜드 ‘머거본’이 새 옷을 입었다. 1986년 설립 이후 견과와 어육, 건조 가공육을 생산해온 머거본은 타깃을 확장하고 글로벌 종합 식품사로 방향성을 재정립하며 또 한 번의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허스키폭스는 기업이 37년간 고수해온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단장하고 브랜드 가치를 공고히 할 슬로건을 개발했다. 새로운 슬로건은 ‘Your Long Time Friend’. 남녀노소 모두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웃음을 주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심벌은 시그너처 캔 제품의 패키지 외형에서 착안해 제작했다. 땅콩 캔의 형태는 머거본의 우수한 제품력과 시장에서의 대표성을 상징하는데, 오랜 세월 고객들과 나누어온 친근함과 즐거움의 가치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활력 있고 유쾌한 분위기를 담았다. 기존 BI에서 계승한 오렌지레드 컬러, 브랜드의 매력을 극대화한 이모지 등을 더해 풍성한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일관된 디자인 시스템으로 정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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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콘텐츠는 월간 〈디자인〉 554호(2024.08)에 발행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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