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August 2024
머거본 BI 리뉴얼 프로젝트
머거본이 글로벌 종합 식품사로 방향성을 재정립하며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개발했다. 기업의 상징성과 제품력을 함축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머거본 BI 리뉴얼 프로젝트






국내 대표 가공식품 브랜드 ‘머거본’이 새 옷을 입었다. 1986년 설립 이후 견과와 어육, 건조 가공육을 생산해온 머거본은 타깃을 확장하고 글로벌 종합 식품사로 방향성을 재정립하며 또 한 번의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허스키폭스는 기업이 37년간 고수해온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단장하고 브랜드 가치를 공고히 할 슬로건을 개발했다. 새로운 슬로건은 ‘Your Long Time Friend’. 남녀노소 모두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웃음을 주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심벌은 시그너처 캔 제품의 패키지 외형에서 착안해 제작했다. 땅콩 캔의 형태는 머거본의 우수한 제품력과 시장에서의 대표성을 상징하는데, 오랜 세월 고객들과 나누어온 친근함과 즐거움의 가치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활력 있고 유쾌한 분위기를 담았다. 기존 BI에서 계승한 오렌지레드 컬러, 브랜드의 매력을 극대화한 이모지 등을 더해 풍성한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일관된 디자인 시스템으로 정립했다.

*이 콘텐츠는 월간 〈디자인〉 554호(2024.08)에 발행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