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August 2024
런던디자인어워드가 주목한 보행보조기기용 디자인 제품
유니체스트의 온열 필름 손잡이 모듈이 ‘2024 런던디자인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했다.
런던디자인어워드가 주목한 보행보조기기용 디자인 제품
디자인 스튜디오 유니체스트의 온열 필름 손잡이 모듈이 ‘2024 런던디자인어워드(London Design Awards)’에서 골드 위너로 선정됐다. 런던디자인어워드는 제품, 그래픽, 건축 등 10개 분야에서 올해의 디자인, 플래티넘, 골드, 실버, 총 4개 상을 수여하는데, 그중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골드 상을 받은 것. 유니체스트의 온열 필름 손잡이 모듈은 윗면에 온열 기능, 아랫면엔 조명 기능을 더한 제품으로 목발이나 휠체어, 보행기 등의 파이프에 부착해 활용된다.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었으며, 발열 온도는 사용자 편의에 맞춰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악천후와 야간 시 보행보조기기 사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성을 확보한다.
한편, 유니체스트의 온열 필름 손잡이 모듈은 ‘2023 서울시 약자동행 디자인산업 활성화 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다. 이 사업은 서울시가 우수 디자인 기업을 지원해 약자를 위한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문제 해결을 위한 접근성, 안전성, 경제성, 심미성을 고려하며 장애인, 노인, 어린이 등 다양한 사회적 약자의 일상생활 편의성을 높이고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제품을 개발한다. 올해는 지난 2월 참여기업 모집 공고를 시행해 14개 디자인 기업을 선정했다.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디자인을 기대하며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