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퍼티 브랜딩 실무과정

공간과 건물이 호텔처럼 브랜드화되는 시대, 프로퍼티 브랜딩 실무 교육을 시작합니다.

프로퍼티 브랜딩 실무과정

<월간 디자인>, <행복이 가득한 집>, <럭셔리>, <스타일 H> 등을 발행하는 ‘㈜디자인하우스’와 광고회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주축으로 설립, 전형적인 광고 카테고리에서 머무르지 않고 새로운 관점으로 공간/건물 개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그룹 ‘오래와새’가 공동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프로퍼티 브랜딩은 ‘공간/건물’이라는 유형 자산에 ‘브랜드’라는 무형 자산을 결합하여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자산의 총체적 가치를 끌어올리는 일련의 과정입니다. 이는 단조로운 공간을 독특하고 의미있는 장소로 변모시키며, 경험경제 시대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핵심 영역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과정개요

교육기간: 2025. 2. 13.(목) – 4. 3.(목), 총 8주
교육시간: 기간 중 매주 목요일 19:00 – 21:30  *18:40부터 간식 배부
교육장소: ㈜디자인하우스 갤러리 ‘모이소’ (서울시 중구 동호로 272)
인원: 30명 내외
교육비: 960,000원(VAT 포함)


모집대상

• 창의성과 디자인 역량을 기반으로 공간/건물 개발 및 브랜딩 영역에 도전하고 싶은 분
• 그래픽 디자인, 제품 디자인, 공간 디자인, 건축 등 특정 영역에서만 활동하는 것에 한계를 느끼고, 본인의 업무 영역을 확장하고 싶은 실무자
• 기업에서 공간 기획 및 부동 자산 개발 프로젝트의 실무자로서 공간과 건물의 가치를 높이는 상품 기획과 브랜딩 역량을 키우고 싶은 분
•  F&B, 리테일, 라이프스타일 등 분야에서 창업 계획이 있거나 현재 공간 비즈니스의 운영자로서 시그니처 스토리를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분


과정의 특징

프로퍼티 브랜딩에 대한 통합적 사고의 틀을 구축할 수 있는 ‘핵심 원리’에 집중한 교육

공간과 건물을 기획하는 디자이너는 단순히 물리적 구조를 만드는 것을 넘어 그 공간의 이야기를 담고 독창적 아이덴티티를 부여해야 합니다. 단순한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단편적인 역량을 익히는 데 그치지 않고, 프로퍼티 브랜딩의 원리를 이해하며 사고의 틀을 체계적으로 구축하는 방법을 교육합니다.

공간/건물(유형)과 브랜드(무형)을 연결하는 차별화된 브랜딩 전략 사례를 활용한 교육

대규모 복합 개발부터 호텔&리조트, 주거, F&B, 리테일 등 다양한 프로퍼티 분야에서 혁신적인 공간을 기획‧개발한 업계의 대표적 현장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합니다.

지속 가능하고 창의적인 개발을 위한 가상 프로젝트 수행 및 전문가 피드백

프로퍼티 브랜딩의 원리를 적용해 가상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전문가로부터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교육 내용을 실무에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훈련을 진행합니다.

업계 핵심 전문가로 구성된 프로퍼티 디자인 최고과정의 원우 커뮤니티와 교류를 통해 새로운 분야 진출의 기회 발굴

업계 핵심 전문가들로 구성한 프로퍼티 디자인 최고과정 커뮤니티가 가상 프로젝트 발표에 참여합니다. 수강생들은 전문가들의 날카로운 피드백을 통해 성장의 기회를 얻고, 상호 협력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강사진

20250116 015933 edited

더 파크사이드 서울, 카시아 속초, 파라스파라 서울, 아스턴55, 아스티, 플라이크 등 대규모 복합개발부터 호텔&리조트, 주거, 상업, 오피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의 프로퍼티 브랜딩을 총괄했다. 도시와 공간의 밸류 업을 위한 총체적  크리에이티브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퍼티 크리에이터 그룹 오래와새에서 총괄 디렉터로 일하고 있다.

김양미 오래와새 공동설립자/CCO

젠틀몬스터에서 아트 비주얼 디렉터로 활동, 누데이크 프로젝트의 시작점에 전반적인 브랜딩 기획 및 디자인을 총괄했다. 현재는 도나 코퍼레이션를 운영하며, 부산 그램파, 노티드 안국, 호텔더일마 등 핫플레이스 메이커로 업계에 두각을 드러냈고 레노마 아카이브 클럽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일하고 있다.

유벵 도나 코퍼레이션 대표/크리에이티브 디렉터

SK디앤디의 도심형 1인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 episode’ 기획, 디자인, 운영을 총괄하고 있다. 최근에는 에피소드 용산 오픈에 이어 신촌 대학가의 스튜던트 하우징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더 나은 도시생활을 위한 혁신적인 주거경험을 만들어가고 있다.

신중희 SK디앤디 팀장/공간컨텐츠파트, 밸류혁신파트

프로그램

01. 프로퍼티 브랜딩 핵심 원리 및 프로세스 / 강사 – 김양미 오래와새 CCO

02. 13.(목)
프로퍼티의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드는 브랜딩 프로세스

02. 20.(목)
마스터 컨셉부터 비주얼 컨셉까지 다양한 층위별 컨셉 수립의 핵심 원리

02. 27.(목)
전략적인 브랜드 네이밍과 시그니처 스토리 발굴법

03. 06.(목)
유니크한 컨셉 수립과 브랜드 메시지를 기반으로 의미 있는 브랜드 경험을 설계하는 법

02. 분야별 프로퍼티 브랜딩 사례

03. 13.(목)F&B/리테일
다양한 리테일 분야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조하는 공간 기획 – 젠틀 몬스터, 누데이크, 호텔 더일마, 노티드 등
강사 – 유벵 도나 코퍼레이션 대표

03. 20.(목)공유주거
1인 가구‧코리빙 등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주거 브랜드 기획 – 에피소드 강남, 서초 그리고 용산
강사 – 신중희 SK디앤디 팀장

03.27.(목)호텔&리조트
차별화된 국내‧외 호텔&리조트 브랜딩  – 반얀트리, 호시노야, 더스탠다드호텔, 랭햄, 파라스파라 등
강사 – 김양미 오래와새 CCO

03. 가상 프로젝트 발표 및 리뷰

04. 03.(목)
프로퍼티 브랜딩 가상 프로젝트 발표 및 리뷰


등록 안내

등록기한: 2025. 2. 6.(목)까지
등록절차: ①지원서 제출 → ②교육비 납부 → 등록완료

지원서 제출
– 아래 구글 폼(링크) 작성 및 제출
https://forms.gle/xikhbo1B4f6NUSyu8

교육비 납부
– 납부방법: 계좌이체 
– 납부계좌: 신한은행 100-032-429545 ㈜디자인하우스 
*입금 시 유의사항: 입금자명은 교육생 이름 또는 소속 기업명 기재
*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 발급 요청: 아래 문의처.


문의처

㈜디자인하우스 디자인연구소
전화번호: 02-2262-7312, 7311
이메일: dri@design.co.kr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