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가 태양을 피하는 다섯 가지 방법 ③

바캉스 계절을 맞아 실용성과 독창성을 겸비한 산업 디자인 스튜디오 5팀에 가상의 선크림 브랜드 디자인을 의뢰했다. 해양 생물 보호에 관한 메시지를 귀엽게 표현한 디자인부터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인류 보호를 위한 사뭇 진지한 콘셉트까지, 산업 디자이너들을 위한 영감의 촉매제이자 코스메틱 디자인의 새로운 가능성을 소개한다.

디자이너가 태양을 피하는 다섯 가지 방법 ③

강렬한 햇빛이 폭우처럼 피부 위로 쏟아지는 8월, 선크림은 필수다. 바캉스 계절을 맞아 실용성과 독창성을 겸비한 산업 디자인 스튜디오 5팀에 가상의 선크림 브랜드 디자인을 의뢰했다. 해양 생물 보호에 관한 메시지를 귀엽게 표현한 디자인부터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인류 보호를 위한 사뭇 진지한 콘셉트까지, 산업 디자이너들을 위한 영감의 촉매제이자 코스메틱 디자인의 새로운 가능성을 소개한다.


산호
Sanho

선크림이 바다로 흘러들어가면 산호초를 해친다는 사실에 주목해 사람과 자연의 공존을 바라는 메시지를 담은 선크림 브랜드. 해양 생물에 유해하지 않은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과다한 사용을 막기 위해 1회 분량의 고체 형태로 모듈화했다. 엄지손톱만 한 크기로, 하나씩 손바닥 위에 올려 녹여서 사용한다. 사용자가 자연을 보호한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산호초 특유의 형태를 활용해 다섯 가지 타입으로 디자인했다. 패키지는 휴대가 편리하면서도 가볍고 친환경적인 코르크 소재로 제작했다.
참여 디자이너 김기강, 박철수, 김안나, 김나영, 정해찬, 류해찬

비밥디자인스튜디오

대표 정수헌, 박리치, 강병욱
사람과 제품 사이의 감성적 연결 고리를 구축하는 산업 디자인 스튜디오. 제타뱅크, 이스케이프 랩, 쿠첸 등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올해 1월 샌프란시스코 지사를 설립한 데 이어 6월에는 샌프란시스코 디자인 위크에 참여해 현지 기업과 디자이너들에게 스튜디오를 소개했다. bebopdesign.co

*이 콘텐츠는 월간 〈디자인〉 542호(2023.08)에 발행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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